아무튼 공부중/computer graphics

[컴그] 컴퓨터 그래픽스

멍정 2023. 10. 12. 14:41

컴퓨터 그래픽스

컴퓨터를 사용하여 그림을 생성하는 기술

2D Graphics

- 점, 선, 원, 곡선 등과 같은 기본 도형을 이요하여 2차원 평면 상에 그림

- 결과물을 픽셀의 형태로 표현

Verctor Graphics

- 그래픽에 사용된 객체들을 수학적 함수로 표현하여 기억 공간에 저장하는 방식

- 파일의 크기가 래스터 그래픽 방식으로 저장한 것 보다 작음

- 기하학적 객체를 수식의 형태로 표현하므로 화면 확대 시에도 화질의 변화가 없음

Raster Graphics

- 래스터 그래픽 출력장치에 표시하기 위한 그래픽 데이터를 픽셀단위로 기억 공간에 저장

- 출력장치의 해상도에 따라 파일의 크기가 다름

- 확대시 화질이 깨짐

3D Garphics

모델링(Modeling) : 물체의 기하학적인 형상을 만드는 것? <<무엇을 만드는가

투영(Projection) : 3차원 물체를 2차원 평면에 투영

렌더링(Rendering) : 생성된 3차원 물체에 색상과 명암을 부여 <<어떻게 만드는가

Computer gaphics Applications

CAD(Computer Aided Design) : 부품 설계, 도면 작성, 기계 설계 등

Animation : 그림이나 이미지를 연속적으로 보여줌 < 잔상효과 사용

Game : 영화 게임 뮤비 등등

Data Visualization : 프리젠테이션 그래픽스? 아무튼 다양한 상황에서

Image Processing