레스큥

레스큥 개발일지 2일차

멍정 2022. 4. 14. 02:10

멍하!

 

사실은 며칠전에 적으려고 했는데 진짜 뜬금없게 인터넷이 나가서ㅠㅠ

드디어 적는 레스큥 개발 2일차!

 

저번에 텔포를 만들고 돌아오겠다고 했는데 텔포+손 까지 만들어서 돌아왔다!

텔포는 간단하게 LoadScene으로 구현했고

https://meongjeong.tistory.com/10

 

[UNITY] SceneManager.LoadScene 씬 변경하기

유니티에서 작업하다보면 씬을 변경하는 일이 종종 생긴다. 스테이지를 넘어가거나 메인 스테이지에서 인게임으로 들어가거나 그럴 때 사용하는게 SceneManager.LoadScene 이다. using UnityEngine.SceneManag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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VR 환경에서 버튼 선택도 전에 해봐서 스무스하게 성공했다! (아마도..)

https://meongjeong.tistory.com/13

 

[UNITY] XR Origin / xr interaction toolkit에서 UI 상호작용 하기

xr interaction toolkit은 기본적으로 상호작용 할 수 있는 빨간 선(?)을 제공한다. 하지만 UI와의 상호작용은 할 수 없다. 우선 VR에서 UI는 Screen Space - Overlay로는 상호작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world sp.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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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실 이 버튼 선택이 옛날에는 진짜 몇시간씩 찾았는데..감동,,

그리고 지금까지는 UI 상호작용을 tag 달아서 조건분기로 해결했는데..난 멍청이..

On Click으로 뚝딱 해결해버렸다..

그래 뭐 이렇게 늘어가는거 아니겠어

https://meongjeong.tistory.com/14

 

[UNITY] Unity Button UI OnClick 사용하기

정말정말 간단하지만 모르면 정말정말 돌아가는 바로 그 UI의 OnClick! 이전 프로젝트에서.. 전부 충돌에 의한 상호작용으로 만들었는데.. 얼마나 바보 같았을까.... 거두절미하고 버튼의 온클릭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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그렇게 많은 내용이 들어간건 아니지만 그렇다고 또 안적으면 까먹을 것 같아서 호로록 적어놨다.

블로그야 흥해라! 레스큥도 흥해라!

 

그리고 UI가 없어서 일단 기본 UI를 쓰고 있는데 역시 하나 사는게.. 좋을 것 같다,,

UI.. 휑..~

그리고.. 다른 글에서 쓴 영상 우려먹기,, 손 구현~~

It's OK? ㅋㅋㅋ

전에 약속했던(?) 텔포~~

흰색이라는건 선택이라는 의미!

(사실 구현만 하고 아직 정리를 안해서)

다음에는 컨트롤러 프리펩으로 빼고 UI적인 부분도 더 수정하고

우리의 주 컨텐츠 중 하나(?) 식물 관련 스크립트까지 하는걸로!!

레스큥 파이팅!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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