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니티에서 작업하다보면 씬을 변경하는 일이 종종 생긴다.
스테이지를 넘어가거나 메인 스테이지에서 인게임으로 들어가거나
그럴 때 사용하는게 SceneManager.LoadScene 이다.
using UnityEngine.SceneManagement;
public void SceneChange()
{
SceneManager.LoadScene("SceneName");
}
위 코드는 SceneChange() 함수를 실행하면 SceneName의 이름을 갖고 있는 씬으로 변경된다.
그리고 씬을 변경을 하기 위해서 미리 씬을 등록해야한다.
Build Settings에서 Add Open Scenes를 통해 씬을 추가하거나 씬을 끌어서 추가할 수 있다.
이때 오른쪽에 있는 씬 넘버로도 이동이 가능하다. (하지만 편집하면서 순서가 바뀔 수 있으니 추천하지 않는다!)
이제 SceneManager.LoadScene가 호출되면 지정된 씬으로 변경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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