멍하!

전에 구매한 강의!
아직 기초적인 부분이라 새로운 내용이 많지 않았다.
Start()나 Update(), 변수란 무엇인가 설명 정도?
SerializeField
- 활용 형식
[SerializeField] float moveSpeed = 3f;
직관적으로 보이는 특징은 인스펙터 창에서 변수값을 변경할 수 있다는 점이다.
그렇다면 public과의 차이점은 무엇일까?
public은 다른 스크립트에서 참조할 때 사용한다는 점을 생각하면 바로 답을 알 수 있다.
SerializeField | public |
인스펙터창에서 값 변경 가능 | 인스펙터창에서 값 변경 가능 |
참조 불가능 | 참조 가능 |
실수로 다른 스크립트에서라도 값을 바꾸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참조는 불가능하지만 인스펙터에서 값은 변경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다.
Input.GetAxis()
특정 Input Manager로 설정한 정보를, axisName 인수로 가져옵니다.
-Unity
간단하게 말하면 Input System이라고 볼 수 있다. 키보드와 마우스의 입력값을 받아온다.
받아오는 입력값에 대한 연결 정보는 Edit-Project Setting-Input Manager에서 확인할 수 있다.
사용은 직접 사용할 수도 있고 변수에 값을 넣어서 사용할 수도 있다.
값은 -1부터 1까지의 값을 가진다. // 하나는 -1, 하나는 1 요런 느낌으로?
float Value = Input.GetAxis("Horizontal")
Cinemachine
유니티에서 제공하기 때문에 Package Manager에서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다.
메인 카메라에는 CinemachineBrain을 추가해줬고 상단의 Cinemachine탭에서 Virtual Camera도 추가해줬다.
사실 아직 잘 모르지만..(뒤에서 설명한다고 해서)
Follow에 추적을 원하는 오브젝트를 넣으면 카메라가 따라다닌다(짱신기)
Collision & Rigidbody
옛날부터 봐온 개념이지만 항상 헷갈리던 그 친구들!
정리할 때가 온 것 같다.
Collision | 물체의 충돌범위에 관여 |
Rigidbody | 물체의 물리 현상에 관여 |
물체가 충돌하려면 Collision과 Rigidbody가 모두 필요하다.
-> 충돌 범위(Collision)를 알아야 하고 물리현상(Rigidbody)이 필요하기 때문에
methods
크게 봤을 때 함수와 다른 점을 아직도 모르겠다..//알게 되면 수정
//근데 다른 분들 글 보니까 메소드가 함수에 속한다던데 함수가 더 큰 개념?
기본 형태는 함수와 동일하게 반환자 이름 매개체 { 본문 } 으로 구성되고
호출은 이름(); 형태로 하게 된다.
void name()
{
//hello
}
사실 섹션 2를 다 보지 않았당..! (8 - 18 // 절반)
그리고 아직 초반이라 스크립트 만들기부터 하고 있는데..
이 초급 과정에서도 처음 보는 내용이 있다니 역시 한 번 정리하고 넘어가는 개념으로 기초 강의를 보길 잘한 것 같다.
그럼 다음에 또 봐용 멍바!
'Udemy > C#과 Unity로 3D 게임 개발하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섹션 1 : 소개와 설치 (0) | 2022.06.01 |
---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