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ITY

[UNITY] Lerp 오브젝트가 따라다니게 만들기

멍정 2022. 8. 23. 16:38

내가 이동하는 위치로 오브젝트가 따라오게 만들 때는 Lerp을 쓰면 쉽게 해결할 수 있다!

public GameObject a; //이동 시킬 오브젝트
public GameObject b; //목표 위치 오브젝트

a.transform.position = Vector3.Lerp(b.position, a.position, Time.deltaTime * 변수);
a.transform.rotation = Quaternion.Lerp(b.transform.rotation, a.rotation, Time.deltaTime * 변수);

Lerp(목표 위치, 현재 위치, 걸리는 시간) //시간이 커지면 빨라짐

요렇게 하면 내가 이동하는 위치로 오브젝트가 졸졸 따라오게 할 수 있다!

 

나는 캐릭터가 움직이면 UI가 거기에 맞춰서 따라오게 할 수 있도록 해주었다!

아무래도 vr이다 보니까 카메라 하위에 놓으면 카메라랑 같이 돌아가는 부분이 불편했는데

이렇게 하면 깔끔하게 가능!!

 

내가 원하는 위치에 UI가 계속 떠있으면서 고개를 돌려 UI를 확인할 수 있다!

(고개 돌리는 거랑 상관 없이 카메라 위치에 반응하기 때문에!)

플레이어 이동에 맞춰서 따라서 움직이는 UI

다른 곳에서는 펫이 캐릭터를 따라오게 할 때 자주 쓰는 것 같던데!

그것도 귀여울 것 같으니 나중에 기회가 되면 해보는걸로(?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