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ITY

[UNITY] XR Origin / xr interaction toolkit에서 UI 상호작용 하기

멍정 2022. 4. 14. 01:50

미리보기 사진^_<

 

xr interaction toolkit은 기본적으로 상호작용 할 수 있는 빨간 선(?)을 제공한다.

하지만 UI와의 상호작용은 할 수 없다.

우선 VR에서 UI는 Screen Space - Overlay로는 상호작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world space로 변경해준다. 

creen Space - Overlay => world space

world space로 변경 했으면 카메라에 잘 보이게 크기를 조정한다.

그 후에 Canvas에 Tracked Device Graphic Raycaster 스크립트를 추가하면 된다.

Tracked Device Graphic Raycaster

스크립트를 추가하면 아래 영상처럼 버튼에 닿았을 때 빨간색이 흰색이 되고 트리거 버튼을 통해 클릭할 수 있다.

씬변경 스크립트가 적용되어 버튼 클릭 시 씬이 바뀐다

 

씬 변경 스크립트

https://meongjeong.tistory.com/10

 

[UNITY] SceneManager.LoadScene 씬 변경하기

유니티에서 작업하다보면 씬을 변경하는 일이 종종 생긴다. 스테이지를 넘어가거나 메인 스테이지에서 인게임으로 들어가거나 그럴 때 사용하는게 SceneManager.LoadScene 이다. using UnityEngine.SceneManag

meongjeong.tistory.com

방법은 간단하지만 버튼 말고 슬라이더 같은 UI는 거의 다 적용할 수 있다~~

 

방법 출처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4tW7XpAiuDg