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ITY

[UNITY] SceneManager.LoadScene 씬 변경하기

멍정 2022. 4. 10. 01:38

유니티에서 작업하다보면 씬을 변경하는 일이 종종 생긴다.

스테이지를 넘어가거나 메인 스테이지에서 인게임으로 들어가거나

그럴 때 사용하는게 SceneManager.LoadScene 이다.

using UnityEngine.SceneManagement;

    public void SceneChange()
    {
        SceneManager.LoadScene("SceneName");
    }

위 코드는 SceneChange() 함수를 실행하면 SceneName의 이름을 갖고 있는 씬으로 변경된다. 

 

그리고 씬을 변경을 하기 위해서 미리 씬을 등록해야한다.

File -> Build Settings

Build Settings에서 Add Open Scenes를 통해 씬을 추가하거나 씬을 끌어서 추가할 수 있다.

이때 오른쪽에 있는 씬 넘버로도 이동이 가능하다. (하지만 편집하면서 순서가 바뀔 수 있으니 추천하지 않는다!)

 

Build Settings -> Add Open Scenes

이제 SceneManager.LoadScene가 호출되면 지정된 씬으로 변경된다.